흑마늘 효능 흑마늘즙 효능 부작용 5가지로 알아보자


한국인은 특히 마늘을 좋아합니다. 모든 음식에 마늘을 넣어 요리하는 것은 기본이죠. 흑마늘은 일반 마늘을 일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 채로 1개월 정도로 숙성시킨 것인데요. 오늘은 이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늘은 흰색에 가깝지만 숙성됨에 따라 색이 변해 새까만 흑마늘이 되는 것입니다.

흑마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혈관 노화 방지, 면역력 높임, 혈당 상승 억제,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 효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주기도 합니다.

흑마늘 부작용이 있나요?

흑마늘은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설사 등을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 부위별 영양성분 알아보기

흑마늘 효능

[흑마늘에 포함된 아르기닌을 통한 건강 효과]


흑마늘에 포함된 성분으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일반 마늘의 약 3배 정도입니다.

흑마늘 효능

피로감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암모니아 성분을 제거하고, 피로 회복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혈관 노화를 방지합니다.
  • 면역력을 높이고 정력을 강화합니다.
  • 상처의 치유나 회복에 도움을 주며,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CU 반값택배 이용 알아보기

[흑마늘에 포함된 풍부한 아미노산과 폴리페놀]


흑마늘에는 아미노산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흑마늘 부작용

폴리페놀의 강한 항산화 작용은 노화 현상의 주요한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 알레르기를 개선해 주며,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며, 고혈압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흑마늘에 포함된 S-알릴시스테인]


S-알릴시스테인은 일반 마늘에 소량만 포함되어 있지만, 흑마늘로 숙성되는 과정에서 그 함유량이 10배 이상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흑마늘 효과

폴리페놀과 더불어서 S-알릴시스테인도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동맥 경화나 고혈압을 방지하고, 피로감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흑마늘에 포함된 아미노뷰티르산]


아미노낙산이라고도 불리우는 아미노뷰티르산 성분은 자율 신경의 교란을 정돈해 주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고,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예방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흑마늘 부작용

마늘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크나큰 부작용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흑마늘은 건강 식품이며, 위장에 자극도 적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불쾌감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정량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맨발걷기 효능 7가지

오늘의 흑마늘 효능에 대한 정보 마음에 드셔나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