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 효능 7가지 건강을 드려요

[adsense1]

현대인들은 평생을 맨발걷기 효능을 느껴보기가 힘듭니다. 거의 도시에서 지내는 만큼 양말을 신고 신발을 착용해 걷기 때문입니다. 물론 양말이나 신발은 다리를 부상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근력을 약하게 하고 뼈를 변형시키는 악영향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라도 자연을 찾아 맨발로 걸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맨발걷기 효능
맨발걷기 효능 – 발의 변형 방지
사과 효능 아침사과 효능 7가지 알아보기

맨발로 보행을 하면 자연스러운 보해을 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자세까지 교정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dsense11]

의사들도 하나같이 맨발의 보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다리의 변형도 맨발 보행으로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맨발걷기 방법
관절 보호
보이차 효능, 효과, 칼로리 알아보기

맨발로 걷는 방법은 발 바닥과 몸이 붙기 쉬워지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발과 허리의 관절 부하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발목이나 무릎 등 관절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널리 추천될 만한 방법입니다.

[adsense22]

발바닥 피부 건강 유지

맨발 보행을 하면 흔하게 하는 착각 중에 하나가 발바닥의 피부가 두껍고 딱딱해질 것이라는 생각인데요. 그렇지만 오히려 발바닥 보행은 자극을 주어 발바닥 피부의 재생 사이클을 빠르게 해서 부드럽고 강한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바나나 효능, 부작용, 칼로리 알아보기

맨발걷기 장소
발바닥 잡균의 번식 억제

신발이나 양말을 신은 채로 장시간 활동을 하면 땀에 의해 잡균이 번식해 냄새가 나거나 무좀 같은 병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맨발의 경우에는 땀이 가득차서 잡균이 번식 할 위험이 없으므로 이러한 위험 요소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adsense33]

자세 개선에 도움

발에 맞지 않거나 무리를 주는 신발을 일상 생활에 신고 있으면 다리의 근육이 약화되어 요통이나 골반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맨발로 걷는 시간을 늘리면 다리의 근육이 강화되어 몸을 올바르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맨발걷기 시간
신체의 조정 능력을 높이는 효과

맨발로 걷게 되면 신체의 기능 전체 조정력을 높일 수 있는데요. 이 조정 능력이 높아지면 뇌에서 몸의로의 전달 속도도 빠르고 정확해 질 수 있습니다. 맨발 걷기는 발가락이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와 근육이 모두 활성화 됩니다.

맨발걷기로 젊음 유지 효과

맨발걷기를 오래한 중년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 검진 결과 평상시 운동을 하지 않은 동년배들과 비교해 보니 신체 나이를 젊어지고, 훨씬 건강한 삶을 지속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맨발걷기 효과
마무리

현대인들의 기대 수명은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래 산다 해도 건강하게 삶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위에서 맨발걷기 효능을 살펴봤듯이 일주일에 한 번이나 한달에 한 두번 정도 자연으로 돌아가 맨발로 걷는 것을 실천해 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갑상선저하증에 좋은 음식

인간의 수명은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삶의 질을 어떻게 만들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맨발걷기를 통해 여러분들의 삶의 질과 건강이 높아졌으면 합니다.

[adsense5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