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꿈 자살하는 꿈 11가지 의미로 정리했어요

[adsense1]

비록 꿈이라도 자살하는 꿈을 꾸었다면 기분이 그리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자살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살하는 상황이 다른 꿈을 꾸어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꿈은 현실과 반대로 해석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은 의미로만 해석이 될까요? 아니면 무조건 흉몽으로 해석될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오늘은 자살하는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살하는 꿈
자신이 자살하는 꿈

자신이 자살하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과 실제가 너무 달라서 그러한 생각을 평상시에 품고 있었을 것입니다.

[adsense11]

이러한 생각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는 자신을 변화시킬 노력을 가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않은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세요. 당신의 노력으로 부정적인 기운을 없애 버릴 수 있습니다.

자살꿈
친구가 자살하는 꿈

친구가 자살하는 꿈은 당신이 그 친구에 대한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친구와 친하고 싶지 않고 심지어 눈 앞에서 사라져 버렸으면 하는 생각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기 안고 있는 꿈 해몽 알아보기

성장하면서 자신의 가치관과 다른 모습을 친구에게서 발견했다면 잦은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친구에 대해 그런 감정을 갖고 있다고 해서 자신을 비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극단적으로 친구와 멀어질 필요는 없지만 서서히 친구와의 거리를 넓혀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연인이 자살하는 꿈

연인이 자살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 연인과의 관계에 큰 변화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좋은 쪽으로의 변화인지 나쁜 쪽으로의 변화인지는 꿈을 통해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adsense22]

연인이 자살하는 꿈을 꾸었을 때 슬픈 감정이 들었다면 연인과 앞으로 더욱 깊은 관계가 될 것을 암시합니다. 연인을 소중히 생각하고 걱정하는 마음이 반영되어 꿈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반면에 연인이 자살하는 꿈을 꾸고 나서 안도하는 마음이 들었다면 연인에 대한 마음이 이미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살하는 꿈
아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

아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은 무의식적으로 당신이 상대방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상시에 그 사람과 크게 친하지 않더라도 어쩐지 싫은 감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대화를 나눠서 친해질 수도 있겠지만 일부러 가까이 나가갈 필요는 없습니다.

연예인이 죽는 꿈 해몽 알아보기

모르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

당신에게 큰 변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살은 재생과 변화의 의미가 있는데요. 꿈 속에서의 다른 사람은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이 됩니다. 실제 당신의 다른 모습이 꿈을 통해 나타난 것이지요. 이러한 꿈은 생활이 달라진다던지 하는 당신의 좋은 쪽으로의 변화를 나타내므로 생각한 것을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가면 됩니다.

자신이 자살하는 꿈
가족이 자살하는 꿈

당신과 자살한 가족과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가족의 죽음으로 인해 슬픔의 감정을 가졌다면 당신은 그 가족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adsense2]

더불어 그 가족이 당신에게 무언가 구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눠보세요. 의외로 고민을 들을 수 있을지 모릅니다.

아버지 어머니가 자살하는 꿈

당신의 가슴 속에서 자립심이 싹트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의지하고 있던 마음이 사라지고 자립심이 나타난 것입니다.

다만, 아버지와 어머니가 당신의 마음을 깨닫지 못했거나 자립하기에 이르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아버지와 어머니를 당신이 우울하게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자살하는 꿈

당신 마음 속에 좋아하는 사람과 거리가 멀어져 버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걱정되거나 신경이 쓰여 불안할 때도 이러한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어쨌든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을 무척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당신의 기분을 전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몸을 던져 익사하는 꿈

지금까지 정체되고 있던 일들이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점이나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될 것이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다만, 당신이 무언가에 마음을 빼앗겨 주변을 둘러보지 않는 행동을 경계하는 꿈일 수도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목 매달아 자살하는 꿈

당신이 정신적으로 불안한 상태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어서 불안감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치기 쉬워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당신의 운이 점차 상승한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냉정하게 마음을 유지하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노력하세요. 곧 기회가 다가올 것입니다.

집단 자살을 보는 꿈

당신의 대인운이 하락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 마음 속에 사람들과의 소통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이 있거나 당신과의 관계를 원치 않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adsense3]

이러한 꿈은 당신의 스트레스가 한계에 가까워졌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앞으로 사람과의 관계를 조금 더 신경쓰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PDF 암호 해제 3가지 방법 알아보기

자살하는 꿈은 무조건 나쁜 의미로만 해석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다음에 조금 더 흥미로운 꿈해몽으로 찾아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