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효능 효과 칼로리 다채롭게 알아볼까요

바나나 효능

7~80년대만 해도 바나나는 너무도 귀한 수입 과일이었습니다. 조금 여유있는 사람들만 먹는 과일이었죠.  하지만 근래에 와서는 수입산 과일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바나나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adsense1]

사람의 몸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3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죠.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섭취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 칼로리가 많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나나 한 개당 약 86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영양 밸런스가 뛰어난 바나나를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먹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생산

바나나는 다양한 당질이 포함되어 있고, 각각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달라서 에너지 공급이 장시간 지속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라톤 선수나 축구 선수 등이 시합 전에 먹기도 하지요. 더불어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최적의 과일입니다.

[adsense33]

*칼륨은 근육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요소

과일 중에서 특히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의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경련 등을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칼륨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이 약해지게 되고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안되겠죠.

*비타민 C

바나나에는 그렇게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 하지만 바나나에 포함된 비타민 C 만으로도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adsense3]

*마그네슘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과 뼈의 성분이 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염증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 B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비타민 B1과 점막을 만드는 B2, 그리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니아신 등의 비타민 B 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로토닌

바나나에는 정서를 안정시키고 정신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 예방

바나나는 면역 활성 능력과 항산화력이 매우 강해서 암예방과 많은 생활습관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바나나 효능과 효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과일을 제철에 먹는 것도 작은 행복이겠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