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잎 추출물 효능과 부작용 놀라움이 있다

은행물 추출물 효능

은행은 그 냄새로 인해 거부감을 지니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은행잎과 그 추출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그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잎을 이용하여 추출물로 먹거나 은행 열매도 따로 보관해 먹기도 하는데 그 효능은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adsense1]

*고혈압과 동맥 경화 예방

은행잎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은 혈중의 나트륨 균형을 잡는 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은 소금에 포함된 성분으로 고혈압과 동맥 경화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나트륨을 수분과 함께 배출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과 개선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붓기 개선

나트륨은 수분을 끌어 당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몸이 붓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은행에 포함된 칼륨으로 인해 붓기 쉬운 몸을 개선해 깨끗이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효과

은행잎에 들어 있는 비타민 B와 다른 여러가지 성분으로 인해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탄수화물이나 지방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므로 에너지 충전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adsense22]

더불어 비타민 E는 혈액 순환 촉진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로 회복을 위한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 주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한방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미용 효과

은행잎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에게 좋은 냉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억력 개선 효과

은행잎 추출물의 경우 혈류를 좋게 하는 효능과 말초신경의 확장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은행잎 추출물의 혈액 순환 개선 효과로 인해 뇌경색의 발생을 억재해 주어 혈관성 치매를 예방해 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adsense3]

이 밖에도 항암 효과, 혈소판의 응고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어지럼증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알려져 있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점만 있을 것 같은 은행이나 은행잎 추출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어지럼증이나 두통, 위장장애, 설사,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먹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