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의 효능 보이차 분말 효과 부작용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

보이차 효능

보이차는 중국을 대표하는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근래에 다이어트 효과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는 차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말고도 다른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보이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dsense11]

*지방 연소

사람의 몸에 중성 지방이 저장되게 되면 좀처럼 연소시키기 힘든데요. 그것을 쉽게 도와주는 차가 바로 보이차 속에 들어 있는 리파제라는 효소입니다. 보이차를 마시게 되면 유리 지방산 형태로 변화되는데, 유리 지방산이 되면 운동 등으로 연소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용에 도움

녹차를 발효시킨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폴리 페놀의 일종으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의 목적으로 보이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변비 해소 해독 효과

보이차에는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도 포함되어 있는 데요. 이 마그네슘은 배에 축적된 노페물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붓기를 예방해 주므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adsense2]

더불어 보이차를 마셔 해독을 해주는 것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냉증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효과

보이차에 풍부하게 포함된 독특한 항산화 물질이 골 산성입니다. 보이차는 떫은 탄닌 성분이 발효해 산화가 진행되면 분해하여 골 산성이 생깁니다. 골 산성은 폴리 페놀의 일종인 항산화 작용이 높은 물질로 체내의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빨을 강하게 하는 효과 

보이차에는 불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소는 충치 예방에 친숙한 성분인데요.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충치를 예방해 줄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불소 성분이 들어가 있는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천연 불소가 들어간 보이차를 매일 마시면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adsense33]

또한 보이차에는 세균성 설사를 일으키는 것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균에 많이 노출되는 어린 아이의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균성 감기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

보이차의 발효 과정에서 지방질을 분해하는 리파아제가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장약의 성분으로 쓰이는 리파아제를 보이차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보이차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빈뇨 현상으로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차에도 다른 차와 같이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할 수도 있지요. 처음 보이차를 마시는 분들은 약 2주 정도 이뇨, 빈뇨,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