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효능 녹차티백 효능 녹차의 부작용 이런 놀라운 효과가 있다

녹차의 효능

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차는 커피가 대표적인데요. 그밖에 의외로 녹차를 마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녹차에도 들어 있지만 많이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adsense1]

녹차의 효능에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몇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

하루에 2~3잔의 녹차를 마시는 경우에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특히 녹차는 심장 동맥을 유연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거나 혈관의 막힘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상승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 대한 임상 연구에서 감기균의 증식을 막는 작용을 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녹차가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조절 세포의 수를 늘려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만 억제

하루 5잔 정도의 녹차는 몸의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고칼로리의 식사를 제공하고 녹차를 마시게 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지방의 축적 속도가 느렸다고 보고되었습니다.

[adsense22]

*노화 방지

65세 이상 1만 4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평소에 녹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노화 속도가 느린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단 너무 소량의 녹차보다는 하루에 5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녹차는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과거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6잔 이상의 녹차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은 당뇨병의 위험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녹차에 포함된 폴리 페놀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해서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효과는 극히 미미하다고 전해집니다.

[adsense3]

*기억력 향상

최신 연구 결과로 알려진 바로는 녹차가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활성화하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녹차의 부작용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는 녹차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녹차를 공복에 마시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이 밤에 숙면을 방해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녹차의 섭취가 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