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효능 아침사과효능 7가지 영양성분 제대로 알고 먹자

[adsense1]

사과는 생으로는 물론, 사과 주스와 사과파이 샐러드 등에도 이용되어 가정에서도 친숙한 과일입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먹는 사과는 병원을 멀리하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선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 성분을 알아보독록 하겠습니다.

사과 효능
유기산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위장의 기능을 좋게 하고 살균 작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젖산을 줄여 피로를 제거하고, 어깨 결림, 요통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칼륨

사과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의 염분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부작용, 칼로리 알아보기

팩틴의 작용

사과의 껍질을 섭취하면 팩틴 성분으로 인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과 변비를 방지하고, 대장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 부작용
폴리 페놀이 가득 함유

폴리 페놀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거나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노화를 방지하는 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adsense11]

비타민 C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해 몸의 노화를 막는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효과, 칼로리 알아보기

공복 사과 효능

비타민 C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백혈구의 작용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면역력 향상과 감기 예방의 효과도 있습니다. 젊고 신선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생성시킬 필요가 있고, 이를 위해서는 비타민 C와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사과를 매일 먹으면

또한 비타민 C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기미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adsense22]

사과산, 구연산은 피로 회복 효과

사과에는 사과산과 구연산 등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고, 모두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스트레스와 식생활의 혼란, 심한 운동 등으로 몸 안에 쌓인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과 피루브산 등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아침 사과 효능

또한 사과는 염증을 가라 앉히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거칠어진 위장을 정돈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서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사과효능 부작용

모든 과일이 만병통치약이 될 수 업습니다. 식사와 함께 적정량의 사과를 섭취하게 되면 위에 나열한 사과의 효능을 조금이나마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퇴직 소득세 계산방법

아침에 먹으면 약, 저녁에 먹으면 독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하겠죠.

[adsense5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