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영양 방울토마토 효능 토마토 주스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조리를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비타민과 섬유질, 몸에 좋은 리코펜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야채 중에서 당도가 높고, 비타민 A,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카로티노니드 색소의 일종으로 항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용 효과

유기농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기미, 주름, 다크 서클 등을 방지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여 여드름의 근원인 활성 효소를 제거하고, 사람이 가진 본래의 피부로 재생해 주는 역할을 해 여드름이나 흉터 치료에도 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가 다이어트 효과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토마토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강화해 기초 대사량을 높여서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지방 축적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몸에 남아 있는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키고, 혈액 순환을 지원함으로써 혈액 불량에 의한 부종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효과

토마토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피로 물질인 젖산의 발생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피로와 더위에서 오는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효과는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만병 통치약으로 잘못 오인하시면 안됩니다.

*숙취에 효과적

간에서 알코올이 들어 갔을 때 나오는 유해 물질이 ‘아세트 알데히드 작용’을 리코펜이 억제해 줍니다.

그리고 토마토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알코올로 인한 균열된 점막을 복구해 주거나, 약해진 간을 건강하게 지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여러가지 성분으로 인해 여러가지 효능과 효과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산도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위장 장애를 가진 분이라면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식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빈속에 토마토를 먹게 되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식후에 챙겨먹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토마토는 먹는 방법을 지키고 하루에 적정량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 보약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